포르세 신형 911 카레라 해외 시승 - 외관에서는 헤아릴 수 없다.

etc./About Car|2019. 10. 7. 18:28

유형 922가 911 카레라의 발매가 드디어 일본에서 시작되었다. 카레라 S, 카레라 4S를 선행 투입하는 가운데 학년이 되는 카레라는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가? 해외 시승의 기회를 얻은 후 지노 이치에 의한 보고서를 살펴 보도록 하겠다. 새로운 911은 단순한 해프닝일까? 아니면 카레라 4S를 선행 투입하는 가운데 카레라는 또 다른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인가? 해외 시승의 기회를 얻은 후 보고서를 살펴 보도록 하자.


911 인기의 비밀

8세대가 된 911 시리즈의 신형 유형 992의 기본 모델 '카레라' 일본 도입에 앞서 독일에서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포르쉐 911은 1964년에 초대가 탄생한 이래, 둥근 헤드램프와 기본적인 멋내기를 55년간 답습하여 축보다 뒤에 엔진을 탑재, 후륜을 구동하는 RR(Rear Engine, Rear Wheel Drive) 방식을 기본으로 하는 것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이로 인한 장점은 후륜의 트랙션 성능이 우수함과 뒷좌석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911이 지금도 전 세계에서 지지를 받는 것은 일선 급의 주행 성능을 가진 스포츠카인 동시에 좁은 듯 하면서도 뒷좌석을 갖춘 4인승 자동차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다른 인기 요인이 교묘한 상품 기획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선대의 유형 991에 빗대어 보면 체형은 '쿠페', '컨버터블', '타르'의 3종류를 기본으로 구동 방식은 2WD와 4WD의 2 종류가 있다. 또한 출력과 스포츠 성능의 차이에 따라 'S'를 비롯해 '터보', 'GTA, 'GT3', 'GT2'등이 쫓아 납에 참가하게 된다. 이걸 맞춤으로 인해 모델 수는 무려 20을 초과하게 된 것이다. 참고로 911만 2018년의 연간 판매 수는 약 3만 6000대였다. 가격대도 다르므로 단순 비교는 할 수 없지만, 페라리가 9,251대, SUV의 투입으로 영업을 두 배로 람보르기니가 5,750대이므로 911의 높은 인기를 입증한다고 볼 수 있다. 람보르기니가 5,750개이므로 911의 높은 인기를 인정하는 셈이다.




포르쉐는 이 유형 922는 우선 고출력 버전인 '카레라 S'와 4WD 버전의 '카레라 4S'를 시장에 도입했다. 현재 일본 국내에서 배달이 시작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두 모델인 것이다. 그럼 왜 기반 카레라 아니라 카레라 S를 먼저 출시했을까? 이 질문에 911 영업 및 마케팅 감독을 맡고 있는 헹릿히 크리스토프 씨는 '그것은 카레라 S가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답했다.


사실 서양에서는 카레라와 카레라 S의 비율이 약 3:7에 달하는 것이라고 한다. 물론 쫓아 GTA 등이 등장하면 그 비율은 달라질 것 같지만, 그래도 카레라 S가 가장 인기가 많다. 한편 일본 시장이라고 하면 압도적으로 기반한 카레라의 인기가 높다. 유형 991은 약 50%가 카레라에서 체형은 약 85%를 쿠페가 차지하였다.


시대 요청에 부응한 콤팩트 스포츠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언론 공개일 다음날 카레라와 카레라 카브리올레, 그리고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발표된 지 얼마 안 된 카레라 4와 카레라 4 카브리올레라는 카레라에서 파생된 4 모델의 시승 차를 제공되었다.

우선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양이 될 것이다. 타입 922 카레라쿠페를 선택했다. 사실 991시대까지 2WD와 4WD로 구분되어 몸이 통일되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991은 4WD 모델은 2WD에 몸 폭이 약 40mm 넓어지고 있었다. 그것은 992 991의 4WD와 거의 같은 치수의 전폭 1 확대하여 단번에 차대 성능을 높이고 있다. 그리고 이 바이브가 있는 대형 보디이기 때문에 시각적으로도 커졌다라는 인상을 강하게 준다. 실제 수치는 전장 4, 전폭 1 메르세데스 C 클래스와 BMW의 3시리즈와 큰 차이 없다. 요즘의 기준으로 말하면 콤팩트 스포츠라고 해도 좋기 않을까 생각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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