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푸조 208은 동급 최고의 품질을 가지고 있지만 브랜드 전략은 글쎄

etc./About Car|2019. 11. 7. 14:03

DS3 크로스 백에 이은 새로운 플랫폼

푸조의 신형 208을 시험할 기회가 찾아왔다.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 국제 시승회에서 보고하다.

7년만의 완전 모형 변경으로 "208"이라는 숫자를 붙이고 나서 2세대 째가 되는 이 모델은 이번 차세대 아키텍처를 기용. 이것은 푸조 시트로앵 그룹이 향후 콤팩트 모델에 사용, CMP(공통 모듈 형 플랫폼)에서 이미 일본에서도 발매된 "DS3 크로스 백"이 처음 사용하고 있자. CMP의 제2탄으로 등장하니 푸조 208인 것이다.

먼저 시승한 것은 휘발유 엔진 탑재 모델이다. 이 엔진은 DS3 크로스 백 등에도 사용되는 1.2L 직렬 3기통 직분사 터보로 최고 출력 130ps, 최대 토크 230Nm을 발생한다. 이 8단 AT는 이 클래스에서는 풍부한 변속기를 통해 앞바퀴를 구동한다. 이 8단 AT는 느낌과 효율적인 직렬 3기통 터보에서도 고급 느낌을 낳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같은 전동기구 및 저 면에서 '매력'과 '요금소 라인'이라는 두 가지 등급이 마련될 것이다.
차이는 주로 외부에서 매력은 비교적 베이식, 요금소 라인은 스포티한 옷차림이 된다. 그릴 주위의 디자인이 다른, 요금소 라인은 휠 아치가 블랙 도장의 오버가 된다.



남자 마음을 자극하고 있는 메카 디자인

디자인은 한마디로 말하면 "공격성"을 느끼게 된다. 외부는 왕년의 명차였던 "205"를 방불케하는 뒤쪽 차대를 필두로 전체에서 스포티 니스와 선진성이 느껴진다. 특히 뒷부분 후미등 주위는 훌륭하게 하고 솔직하게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실내장식도 메카 디자인의 견고한 디자인이다. 조종석은 우주선의 조종석이라는 우주선의 조종석 바람 미터는 정면으로 보이는 액정 전에 영상을 반사하는 패널을 놓고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원리로 액정이 앞면과 뒷면으로 동시에 보이도록 했다.

네비게이션 화면도 크고, 그 아래에는 세련된 모양의 토글 스위치가 늘어서 있다. 방아쇠 형의 AT 실렉터 레버에서 실내 전테가 메카스러운 디자인이 남자 마음을 자극하는 것.

기본적인 매력도 굳게 승차감

매력과 요금소 라인을 크게 나누면 그것이 주행 부분에서 유일한 다른 타이어 종목과 크기이다. 매력은 16인치 미셸린 프라이머 4, 요금소 라인은 17인치 미셸린 조종사 스포츠 4를 장착하고 있다.

16인치를 착용 매력의 경우 노면에서의 당은 그런대로 마일이지만, 달리 바로 포르투갈의 거친 포장때문인지 다소 딱딱함은 어쩔 수가 없었다.
고속도로에 들어가면 CPM의 완성도를 느낄 수 있었다. 유럽 B 세그먼트 소형차에서 정숙성은 매우 높고, 몸의 확고한 느낌은 선대 208에 비할 바가 아니었다. 이것은 DS3 크로스 백으로도 느낀 것이다.

1.2리터 직렬 3기통 터보 엔진이 가장 높게 출력되는 130ps, 최대 토크도 230Nm과 필요 충분 이상의 힘을 발생했다. 주행 시의 여유 클래스에서도 빼나와 있었다.

매력은 기본적으로 포도주 핸들 조작에 코가 빠르게 반응하는 등 날카로운 운동 특성을 갖는 것을 잘 알 수 있다. 그냥 장착 타이어가 16인치인 프라이머 4는 비교적 얌전한 선택이므로 꽉 코너에서 핸들을 꺾어 가면 코 자체의 움직임에 타이어의 그립이 늦어 생각보다 승기 감각이 나와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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