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L 직렬 6기통 터보(340ps/500Nm)를 탑재한 자동차

etc./About Car|2019. 11. 7. 13:00

색안경을 분리 수프를 보면

"수프의 신형이 나온다!" 그렇게 듣고 수프의 역사를 모르는 나라도 이상하게 마음이 춤을 췄어요. 내가 자동차를 좋아 되었을 무렵에는 도요타의 스포츠카라고 하면 이제 86밖에 없었고, 솔직히 말해서 도요타에 스포츠카의 이미지는 얇다. 그런데도 왜일까.

"지금의 젊은 사람들이 좋은 시대의 자동차를 모르고 불쌍하다."

이것은 자동차 업계에서 일하게 되고, 여러번 말한 대사이다. 그리고 그 좋은 시대의 자동차의 하나로서 수프의 이름을 들을 수 있었다. 내 안에 "분명 대단한 자동차일까"라고 상상만 점점 부풀어 갔다. 그리고 지금 바로 자신이 그 수프에 실시간으로 탈 때가 온것이다.

나 같은 수프를 모르는 세대의 "기대"와 옛날부터 자동차를 졸아 있어서의 "회고"는 수프에 과도한 힘 입어도 되거나 또는 번거롭거나, 자동차 자체가 바로 평가되는 것은 적은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수프'라는 것만으로 많은 사람이 활기를 띤다. 그 구심력은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일단 그 믿음과 편견을 들여다 우선 그대로의 수프를 보고 싶어졌다.

엔진은 불평없이 기분

처음에는 그만 흥분해버리는 바람에 "오오! 수프는 싫다!"라고 자동차의 주위를 맴돌고 있었지만, 문득 정신을 차리고 그 모습을 다시 바라보았다. 신형 수프를 좋아하는 분이나 구매하신 분들에게는 대단히 죄송하지만, 냉정하게 보면 수프의 디자인 요소가 어수선하고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았다. 예를 들면, 자동차가 도요타와 수프의 배지를 붙이지 않고 "완전히 새로운 제조업체의 스포츠카입니다!"라고 등장해 오면, 모두 어떻게 생각할까? 눈을 부시게 둔 색안경을 분리 보면 왠지 답가 모집해 간다.



시승차는 3.0L 직렬 6기통 터보 (340ps/500Nm)를 탑재하는 RZ이 엔진은 불평 없이 기분이 좋다. 엑셀러레이터를 쭉 열어가 남는 전력을 해제하면 제트 엔진이 등에 붙은 것처럼 튀는 가속을 한다. 엑셀러레이터를 떼면 이번에는 '제각각 바랏'고 애프터 파이어 소리라며 웃고 말았다. FR인데 마치 중앙 장착처럼 코너링에서 빙글빙글 방향이 바뀌기 때문에 포도주를 앞질러가는 것도 즐겁다.


수프를 타고 달리기 시작하면서 먼저 느낀 것은 "좋은 자동차 감"이다. 유럽의 프리미엄 자동차에서 자주 감성이 높은 몸에 싸여 있고, 자동차가 촉촉하게 움직이는 감각. 스포츠카로 주행을 즐길 수도 있지만 타기 거리나 속도를 달릴 때 승차감도 좋고, 차내도 조용하니까 그랜드 여행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남은 것은 수프는 어떤 차이냐는 의문

위에는 아주 좋은 자동차였다. 하지만 또 모야 밧줄이 솟아 오고 있다. 균형은 매우 갖추어지고 있는데, 스포츠카로서의 개성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 것이다. (디자인 제외하지만...) 끝까지 "위에는 이런 자동차이다!"라는 강한 주장이 들려 오지 않았다. 자동차만 제대로 보려고 BMW와의 협업은 될 수 있는 대로 머리에서 뽑아 운전한 생각이었는데 손과 발에서 서서히 BMW는 자동차의 기초의 장점이 전해져 버린다. 그리고 그것을 웃도는 같은 "수프의 맛"을 하지 않는다. 처음 수프에 타보고 두근두근 한 기분과 달리 "결국 수프는 무엇일까? 자동차일까?"라는 의문이 남아 버렸다.


"위에는 부활한 것에 의의가 있다."는 의견은 확실히 그렇게 생각한다. 자동 운전 및 전기 자동차가 앞으로의 자동차 추세가 되어가는 가운데, 도요타가 왕년의 스포츠카를 부활시킨 이유만으로 자동차를 좋아 로스는 반가운 일이다.


단지 앞으로 도요타가 지랄 상표를 내걸고 더 즐겁고 좋은 자동차 만들기를 하려고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면, 좀 더 "도요타가 만드는 스포츠카는 이것이다!"라는 의사가 느껴지는 모델이 나오고 원하는 것이다. 향후 모델은 업체와 협력하지 원래 자동차도 만들었기 때문에 앞으로 제품군이 증가할 수 있도록 더욱 신경을 써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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