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L 직렬 6기통 터보(340ps/500Nm)를 탑재한 자동차
색안경을 분리 수프를 보면
엔진은 불평없이 기분
시승차는 3.0L 직렬 6기통 터보 (340ps/500Nm)를 탑재하는 RZ이 엔진은 불평 없이 기분이 좋다. 엑셀러레이터를 쭉 열어가 남는 전력을 해제하면 제트 엔진이 등에 붙은 것처럼 튀는 가속을 한다. 엑셀러레이터를 떼면 이번에는 '제각각 바랏'고 애프터 파이어 소리라며 웃고 말았다. FR인데 마치 중앙 장착처럼 코너링에서 빙글빙글 방향이 바뀌기 때문에 포도주를 앞질러가는 것도 즐겁다.
수프를 타고 달리기 시작하면서 먼저 느낀 것은 "좋은 자동차 감"이다. 유럽의 프리미엄 자동차에서 자주 감성이 높은 몸에 싸여 있고, 자동차가 촉촉하게 움직이는 감각. 스포츠카로 주행을 즐길 수도 있지만 타기 거리나 속도를 달릴 때 승차감도 좋고, 차내도 조용하니까 그랜드 여행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남은 것은 수프는 어떤 차이냐는 의문
위에는 아주 좋은 자동차였다. 하지만 또 모야 밧줄이 솟아 오고 있다. 균형은 매우 갖추어지고 있는데, 스포츠카로서의 개성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 것이다. (디자인 제외하지만...) 끝까지 "위에는 이런 자동차이다!"라는 강한 주장이 들려 오지 않았다. 자동차만 제대로 보려고 BMW와의 협업은 될 수 있는 대로 머리에서 뽑아 운전한 생각이었는데 손과 발에서 서서히 BMW는 자동차의 기초의 장점이 전해져 버린다. 그리고 그것을 웃도는 같은 "수프의 맛"을 하지 않는다. 처음 수프에 타보고 두근두근 한 기분과 달리 "결국 수프는 무엇일까? 자동차일까?"라는 의문이 남아 버렸다.
"위에는 부활한 것에 의의가 있다."는 의견은 확실히 그렇게 생각한다. 자동 운전 및 전기 자동차가 앞으로의 자동차 추세가 되어가는 가운데, 도요타가 왕년의 스포츠카를 부활시킨 이유만으로 자동차를 좋아 로스는 반가운 일이다.
단지 앞으로 도요타가 지랄 상표를 내걸고 더 즐겁고 좋은 자동차 만들기를 하려고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면, 좀 더 "도요타가 만드는 스포츠카는 이것이다!"라는 의사가 느껴지는 모델이 나오고 원하는 것이다. 향후 모델은 업체와 협력하지 원래 자동차도 만들었기 때문에 앞으로 제품군이 증가할 수 있도록 더욱 신경을 써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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