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볼보 유일한 세단, 신형 S60은 독일 세대가에 비해 실제 어떠한가?

etc./About Car|2019. 11. 6. 15:51

현재 제품군 유일한 세단 모델

현재 볼보의 제품군에서 유일한 세단이며, XC90에서 진화한 형태이다. 확장형 제품 아키텍처 (SPA) 모델의 완결편이라고 할 수 있다. "S60"에 시승할 수 있었다.

볼보 유일한 세단, 정확하게는 이 말은 옳지 않다. 왜냐하면 주력 세단으로 "S90"으로 제품군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일 외에 "볼보는 에스테이트라"라는 의식이 강하고, 볼보의 대형 세단은 고전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S90은 데뷔 때 결정적인 발매 되어, 그 후는 정규 도입되지 않은 것이다.

그래도 가져외기인 볼보 자동차 재팬이 이 S60을 세 시대에 걸쳐 도입을 계속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먼저 "4번째로 많이 팔린 볼보" 항상 최대 볼륨 년에 2000대 가까이  판매해 온 실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신 세대 외었다. S60의 디자인과 주행이 있으면, 중형차 좀 전선에서 싸울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세번째가 된 S60은 매우 바람직한 미국 드라말 세단이었다.

이번 시승한 모델은 "T5인 스크립 현" 그리고 여기에 세단으로는 최초로 파노라마 유리 선루프와 인조 가죽 마무리 테이라도 대시 보드, 19인치 휠 등 장비를 '플러스 패키지'로 추가하고, 가변 공기조절판 'FOUR-C' 활성 성능 창틀이고 Bowers & Wilkins 오디오 시스템까지 갖춘 호화 사양이다.



V60, XC60보다 분명히 승차감이 개선

모든 내연 기관을 2리터 직렬 4기통 터보로 통일한 지 오래다 볼보이지만, T5는 2종류의 가솔린 모델 중 높은 전력 등급이 된다. 최고 출력은 254 PS/5, 최대 토크는 350 Nm / 1500~4800rpm.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으로 변속기는 8단 AT를 조합하고 있다.

참고로 참가자 명단 모델은 "T4" 그리고 이번 시승 한 "T5"를 끼우고 엔진에 슈퍼차저를 추가한 "T6"라인업하는 것은 부동산인 "V60"과 같다. 그리고 S60의 경우 일본에서는 T6의 PHEV 사양인 "T8"을 제품군이 없는 것 같지만 대신 30대의 특별 한정 차량으로 "POLESTAR ENGINEERED - 폴스타 공학"이 도입되게 되었다.

그런 S60 T5의 매력은 뭐니 뭐니해도 창틀이다. SPA 의해 실현한 느긋한 바디 셋 치수는 전체 길이 4760 x 전폭 1850 x 전고 1 선대 대비 125mm 길고, 45m 낮고, 폭은 부동산뿐만 아니라 일본 시장의 요구를 받아들여 15mm 짧아졌다. 또한 거주성에 영향을 주는 축간거리는 100mm즈음이고 허기는 같은 FWD 세단인 A4보다 넓은 볼보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돋보이는 형태이다.


부동산에도 뒤지지 않는 특징적인 후방관찰도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고 있지만,무엇보다 승차감이 좋다. 그 승차감이 분명히 같은 60계의 부동상인 V60과 SUV인 XC60보다 좋아지고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지난 60계와 90계의 차대 후면의 스프링 리프 형상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그것은 강철이 아닌 섬유 복합에 의한 경량 판 스프링이지만, 필자는 아직 이를 볼보가 해내 몰입하지 않도록 느끼고 있던 것이다.


차량 무게가 무거워 필요하다면 공기 서스펜션까지 준비하여 XC90이라고한다. 그 승차감은 촉촉한 느낌을 유지한다. 그러나 더 발랄한 취급을 요구하는 V60 / XC60이라고 트렁크에 대량의 화물을 납부 용량을 포함하여 이 뒤 서스펜션이 다소 딱딱할 수 있다. 그야말로 부정지는 바로 "판"같은 승차감이 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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